1초 카카오 간편 로그인하고 2만원 쿠폰팩 받기!

Journal

Back to List

MCT 오일, 알기 쉽게 설명할게요!



by Beomsoo, Marketer


안녕하세요. 저는 노티프의 1호 마케터 범수입니다! 🤓


오늘은 노티프의 첫 제품 버닝부스트 MCT에 들어간 원료, MCT 오일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드리려 합니다.





MCT 오일은 코코넛오일을 정제하여 만든 오일입니다.


보통 코코넛 오일은 실온에서 고체상태인데, 그 이유는 코코넛 오일의 라우르산이라는 성분으로 인해 고체화가 되어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MCT  오일은 코코넛 오일에서 라우르산을 제거하여 만든 오일이기에, 액체상태를 띄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MCT 오일과 코코넛 오일은 어떤 성분적 차이가 있는 걸까요 ? 코코넛 오일은 지방산인 C12(라우르산)~50%, C10(카프르산)~9%, C8(카프릴산)~6%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버닝부스트 MCT 오일의 경우엔 C8(카프릴산) ~98%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지방산의 종류가 많아서 어려우시죠? 😅 하나씩 천천히 설명해 드릴게요!






코코넛오일을 주로 구성하는 C12 라우르산은 탄소길이가 긴 장쇄지방산이며 모유에도 있는 성분으로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라우르산은 코코넛오일을 구성하는 성분 중 가장 탄소길이가 길기 때문에 체내 흡수율이 떨어지고, 소화되는데 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MCT에 포함되는 C8,C10 카프릴산과 카프르산은 짧은 탄소길이의 중쇄 지방산으로 체내에 쌓이지 않고 빠르게 흡수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건강한 지방이면서 동시에 올리브,견과류,아보카도에서 발견되는 장쇄 지방산 위주의 식단에 비해서 체지방 감소를 높인다는 논문도 있습니다. 노티프의 버닝부스트 MCT는 이 중 가장 효율이 좋은 원료 C8 98.7%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MCT 오일의 생산자는 C12(라우르산)가 C10(카프르산),C8(카프릴산)에 비해서 에너지 변환율이 좋지 않기 때문에 C8과 C10을 따로 정제하여 MCT 오일을 만들게 되었다고 이야기합니다.






평소 식단과 함께 운동을 하시는 분이나 탄수화물을 줄이는데에 효과적인 오일을 드시고 싶은 분들에게 MCT오일은 아주 적합한 오일이 될 수 있습니다. 😎


간단한 설명으로 이해에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습니다. 궁금한 부분은 노티프 카카오 채널로 문의주시면 언제든 답변해드리러 갈게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비와이이) ! 🖐



Share

웰니스 라이프에 딱 맞는 아티클 보러가기